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기/서울

[서울, 을지로] 일식집 진작 방문기 : 맛, 분위기 높은 점수. 데이트 장소 추천!

2023. 6. 24.

진작

 

 한때 힙지로다 뭐다 해서 을지로 쪽에 많은 식당이 생겼었죠. 우후죽순 생겼다가 코로나로 많이 사라졌지만 그럼에도 맛집은 살아남았어요. 진작은 그 중에 하나랍니다. 을지로 근처, 청계천 쪽에서 데이트 할 일이 있다면 추천해요.

 

 

 

 

 다만 진작은 골목 사이에 있기 때문에 조금 찾기가 어려울 수 있어요. 을지로 쪽에 인쇄소 많은 건 아시죠? 식당 많은 곳 쪽으로 잘 찾아보면 깔끔한 일식집을 찾을 수 있는데, 위의 로고를 생각하고 가면 될거에요.

 

 

 

계단

 

 

 진작에 들어가면 1층에는 부지런히 요리하시고 계시고~ 1층이 붐비다면 2층으로 안내하실거에요. 개인적으로 북적이는 1층보다 2층을 선호합니다. 2층도 충분히 깔끔하고 좋아요.

 

 

메뉴

 

 진작은 마키, 덮밥이 주력이에요. 파스타도 있긴 한데 저흰 시그니쳐 메뉴인 후토마키, 그리고 연어를 좋아하는 짝을 위해 연어덮밥을 시켰어요. 다음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덮밥 위주로 시켜도 좋을 듯 싶어요.

 

 

 

후토마키

 

 

 후토마키는 안에 육회가 들어있는 김밥 ^^; 대신 사이즈가 어마어마해요. 데이트할 때 시키면 깔끔하게 먹기가 조금 그럴 수 있으니... 덮밥을 시키는게 좋겠네요. 그래도 시그니처 답게 많은 분들이 마키를 드시고 계셨어요. 

 

 

연어덮밥

 

 연어덮밥도 신선한 연어가 큼직하게 들어가요. 연어가 신선하다는게 중요한데... 확실히 신선한게 맛있긴 맛있더라구요. 해동 연어랑은 확실히 달라요. 연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천하는데, 큼직한게 별로라면 음... 🤔

 

 

전체샷

 

 

 저는 여기 만족합니다. 데이트 장소로 아주 좋아요. 사실 을지로 쪽에 맵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깔끔한 식당 찾기가 힘들죠. 명동까지 가지 않는 이상. 일식집이지만 독특한 메뉴와 분위기로 오랜만에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