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식물을 키우다

🍅 베란다에서 희귀 토마토 키우기 : 식전반주, 사탕고드름, 파인애플 토마토 씨앗부터 꽃까지, 3개월 간의 기록

2023. 6. 23.

왔다!

희귀 토마토 기르기

 

 집에서 식물 키우는 분들 많잖아요. 그 중에서도 토마토를 가장 많이 키우는 것 같아요. 유치원에서 과제도 많이 내주고 그냥 씨앗만 심어도 쑥쑥 자라니... 빛만 잘 든다면 조금만 신경 써주면 정말 잘 자라죠.

 

 

 

나만아는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이쁜거만 좋은거만 필요한거만

smartstore.naver.com

 

 

 그 중에서도 그냥 토마토는 재미없으니 나만아는 매장에서 토마토 씨앗을 구매했어요. 다른게 아니라 매장 이름이 진짜 나만아는 이에요 😂

 

 

3월달의 크리스마스

 

 

 제가 구매한 토마토는 식전반주, 파인애플 토마토에요. 2개 구매하시면 서비스로 몇 개 더 챙겨주시는데, 이 때 서비스로 받을 토마토를 요청할 수도 있어요. 저는 사탕고드름 토마토를 요청했답니다. 만약 요청 안 하면 완전 랜덤으로 보내주세요!

 

 

7일 만에 발아에 성공하다.

 

7일 만에 싹이 났네요.

 

 토마토 싹은 정말 금방 나와요. 코코피트에 심은지 7일만에 싹이 저렇게 난답니다. 식전반주, 파인애플, 사탕 고드름 2개를 심어줬어요. 나머지는 내년 또는 내후년을 기약해보며 천천히 심어봐야죠 🥲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해요.

 

 

3개월 만에 꽃이 달리다.

 

6월 초

 

 40리터 박스에 심은 식전반주, 사탕고드름, 파인애플 토마토를 옮겨 심었어요. 식전반주와 파인애플 토마토는 성장이 정말 빨라요. 반면 사탕고드름 파인애플은 이 둘에게 세력이 밀리는건지 원래 작은건지 여리여리 하네요. 특히 파인애플 토마토의 경우 줄기에 솜털이 엄청난게 신기해요.

 

 얘네들을 위해 다이소에서 커다란 지지대를 사왔어요. 3개에 천원이었는데 얘네 아니면 쓰지도 않을 듯한... 너무 커서 갖고 오는 내내 사람들이 쳐다봤어요. 밤에 들고 가니까 사람들이 오해했을 듯 (?)

 

 

 

식전반주

 

 반면 식전반주 토마토는 솜털이 없는 대신 뿌리 발달이 엄청나고, 화방도 많이 달려요. 생식생장과 영양생장을 같이 하는지 4화방이 달리면서도 계속 커지고 있네요. 한 번에 무리하면 힘들 것 같기도 한데 뭐 그냥 그러려니 하고 보고 있어요. 영양이 부족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있어요. 걱정되는게 곧 장마철이라는 것이네요. 해가 계속 떠야 할텐데...

 

 

사탕고드름

 

 사탕고드름 토마토는 세력이 밀리지만 그래도 꽃이 계속 달리고 있어요. 꽃도 달렸으니 얼른 열매를 맺어줬으면 좋겠네요~

 

 

파인애플 토마토

 

 

 가장 기대되는 파인애플 토마토는 대과종이라 그런지 꽃대도 엄청 튼실하네요. 가장 상석에 있지만 꽃대가 많이 달리지는 않아요. 숙기가 2개월 이상 걸린다는데 매우 기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