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식물을 키우다

🍑 집에서 납작 복숭아 키우기 : 잠결에 사버린 복숭아 열심히 키워봅시다.

2023. 6. 23.

왜 샀냐 진짜

납작 복숭아 화분

 

 남들은 술 쳐먹고 이상한 짓을 한다고 하잖아요. 근데 저는 잠결에 이상한 짓을 해요. 그나마 이런 거라서 다행이긴 한데 왜 샀는지 모르는 납작복숭아를 사버렸어요. 

 

 유럽에서 먹은 납작복숭아가 맛있긴 했는데, 이걸 대체 집에서 어떻게 키우려고...? 지금 생각해도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납작 복숭아 열매는 여름에만 나오지만, 묘목은 봄 한철만 구매할 수 있어요. 하긴 그렇다 해도 뭐 계속 갖고 싶다는 생각은 했어서... 일희일비네요. 

 

 그래도 잠결에 제일 저렴하고 작은 1년생 중묘를 구매한 것은 잘한 일이네요. 특묘를 샀으면 괜히 자르거나 했을 듯.

 

 

 

🍅 베란다에서 희귀 토마토 키우기 : 식전반주, 사탕고드름, 파인애플 토마토 씨앗부터 꽃까지,

희귀 토마토 기르기 집에서 식물 키우는 분들 많잖아요. 그 중에서도 토마토를 가장 많이 키우는 것 같아요. 유치원에서 과제도 많이 내주고 그냥 씨앗만 심어도 쑥쑥 자라니... 빛만 잘 든다면

pandaberry.tistory.com

 

 

중묘를 8리터 화분에 심다.

 

?

 

 

 납작복숭아 접목묘가 왔는데.. 중묘라 그런지 엄청 작아요.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생각하기도 한데... 7,200원 짜리 1개만 사서 얇은 것만 온건가? 싶기도 하네요. 어쨌든 너무 길어서 조금 60cm 정도 길이로 컷팅해주고 그대로 8L 화분에 심었어요. 작은 화분에 심은 이유? 저 묘목이 살아남을 것이라고 생각 못했거든요.

 

 

4월이 되자 잎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런데 약 1달이 지난 4월이 되니까 잎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벚나무 잎처럼 길다랗고 여리여리하면서 잎이 나오고 있죠. 코코피트에 심어서 따로 흙에 영양은 없을 거라서 알비료 팍팍 뿌려주고 하이포넥스도 물 줄 때마다 투하했어요.

 

 

 

작은 화분에서도 잘 자란다.

 

 

 무려 2개월을 작은 화분에 있었는데, 수형이 참 이상하게 나오고 있어요. 저런걸 바퀴살 가지라고 하나...? 이제 보니 잘라줘야 할 듯 싶네요. 참고로 어린 유실수를 전정할 때는 한번에 팍 자르는게 아니라 필요없는 가지 끝순을 살짝 잘라주고, 세력을 살짝 죽이는 식으로 점점 잘라주는게 좋아요.

 

 이제 와서 후회하는게 하나 있는데, 맨 처음 오자마자 심을 때 10~20cm 정도 높이에서 잘라야 했다는 것이에요. 가정집에서 키우기엔 낮게 기르는게 좋네요.

 

 

3개월 만에 15리터 화분으로 분갈이

 

대충 다이소에서 산 쓰레기통

 

 

 6월 쯤 되니 물 마름이 빨라졌어요. 뿌리가 꽉 찬 듯 싶어서 더 큰 화분으로 옮겨줄게요. 수십 리터 짜리 화분도 많은데 비싸서 그냥 대충 올해는 적당히 키워보기로 했어요. 다이소에서 2천원 자리 쓰레기통을 사고, 커터칼로 대충 구멍을 뚫은 뒤 다이소에서 구매한 냄비뚜껑을 피스로 박아 넣었어요.

 

 그리고 전기 테이프로 대충 붙여서 마무리. 이렇게 하면 15리터 화분을 2500원에 해결할 수 있어요.

 

 

코코화이버 깔고 분갈이

 

 

 그리고 코코화이버를 밑에 깔고, 기존의 화분에서 납작복숭아를 뽑아 그대로 옮겨주고 나머지를 흙으로 채워줬어요. 코코화이버를 밑에 깔면 흙 유실을 막으면서 약간의 과습 방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흙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황금토 퇴비 약간, 코코피트와 왕겨를 1:3:1의 비율로 섞어 줬어요. 왕겨를 많이 넣을 수록 화분은 가벼워지고 배수는 좋아져요.

 

 

 

🌾식물을 키울 때 사용하면 좋은 왕겨, 뿌리 발달에는 왕겨가 최고!

왕겨로 식물 키우기 식물을 키우는 방법에는 정답은 없다. 많은 사람들이 흙의 중요성을 설파하며 펄라이트를 섞어라, 산야초를 섞어라, 훈탄을 섞어야 한다, 바이오차를 넣어야 한다 등등 말이

pandaberry.tistory.com

 

🌱 열대 과일 리치 씨앗 파종, 발아 성공! : 리치 싹이 났어요! 리치 옮겨 심기, 새싹의 모습

리치 씨앗 발아 성공! 🌱 열대 과일 리치 씨앗 파종, 발아 도전! 리치 생과 파는 곳, 사는 방법 리치의 계절 열대 과일의 계절이 돌아왔다! 매년 6월 쯤이면 열대 과일이 생과로 수입되는 시기이

pandaber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