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기/고양

[고양, 대화] 일산호수공원 뒤, 조그마한 한류천의 겨울 모습 (한류수변공원)

2023. 7. 17.

한류천

겨울 한류천

 

 

 

 

 고양시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일산호수공원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일산호수공원만 기억하지만 사실 이 뒤에는 한류천이라는 소개울이 있다. 장항동에 위치한 한류천은 사실 일산 토박이들이 알아주는... 오염수?다.

 

 일산 호수공원은 남쪽과 북쪽으로 나뉘는데 달맞이섬이 있는 쪽은 자연호수로, 다양한 식생과 생물들이 분포한다. 반면 한울광장부터 폭포가 있는 일산 호수공원 남쪽은 인공호수로, 한강물을 정화한 물을 계속 유입, 순환시키고 있다. 동시에 지속적으로 오염물 청소도 함께 하기 때문에 일산 호수공원은 정말 바닥까지 보일 정도로 깨끗하다.

 

 허나 한류천은 그렇지 않다. 한류천은 우수관에서 물이 계속 유입되기 때문에 엄청난 유기물질과 오염물이 부유한다. 무엇보다 흐르지 않는 개울인 만큼 냄새도 심하고 수질도 썩 좋지 못하다.

 

 그런데도 여기서 낚시를 하는 낚시 인구가 많다. 보통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인데 이런 오염된 곳에서 무엇을 낚는 것인지 궁금해서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붕어 포인트로 유명하다고 한다. 이곳은 겨울에도 잘 얼지 않는 곳인데 🤔

 

 

한류수변공원

 

 

 한류 수변공원으로 오면 낚시 인구는 없어진다. 다만 이곳은 규모가 작고 코앞이 일산 호수공원이다보니 산책을 다니는 사람이 많지 않아 보인다. 옆의 건물은 라몬테이탈리아노라고 하는 복합쇼핑몰인데 접근성이 최악이라 망했다. 영업을 하긴 하는 것인지... 여러 번 찾아가도 불 켜진 것을 본 적이 없다.

 

 

누가 올라간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