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서진 책상 / 갈라진 책상 상판 2천원으로 야매 수리하기 (다이소 평철장석)

2024. 8. 11.
반응형

 

 

 

 책상이 부서졌다. 🤔 창고와 같이 쓰는 방에 둘 책상을 중국에서 직구로 샀는데, 작업할 때 쓸 용도로 쓸 거기에 좀 저렴한 걸 골랐는데... 하필 그게 독이 됐나?

 

 여친이 한국에서 본 책상들이 다 못 생겼다고 중국에서 직구로 대충 구매한 저렴이 책상인데, 책상 다리가 일자로 있지 않고 바깥쪽으로 나있는게 위에서 가하는 힘을 잘 받쳐주지 못할 것 같았다.

 

 그런데 여자친구가 책상에 무심코 앉았다가 산 지 1주일 만에 박살냈다. 🤔 뭐야

 

어떻게 할까? 싶어서 1주일 가량 그냥 뒀는데, 아니나 다를까 점점 내려앉는다. 이러다가 와장창 반갈죽 되는건 분명해~ 다이소에 뭔가 도움이 되는게 있을까 싶어서 괜시리 찾아본다.

 

 

 

 

그 중에서 일자형 평철장석을 찾았다. 옳거니 이거면 될 듯 하다! 천원에 95mm 3개, 조금 더 길면 좋겠지만 개수로 밀어붙이면 그럭저럭 고정이 될 듯 하다.

 

 평철장석 2개를 2천원에 구매하여 집에 가져가 바로 박아본다. 주민센터와 같은 곳에서 전동드릴을 빌려주니 괜히 못 박는다고 드라이버로 낑낑대지 말고 전동드릴 가져다 쓰도록 하세요...

 

 

 

 

 괜시리 도움이 될까 싶어서 테이프를 붙여보기도 하고, 대충 평철장석을 다 박았더니 나름 책상이 고정이 됐다. 이정도만 돼도 이전보다 더 튼튼하다.

 

 그래도 책상이 좀 휘는 것이 마음에 안 들어서 책상 상판과 책상 벽 (?) 쪽을 집에 굴러다니는 장못 2개로 더 고정했더니, 이제 위에서 아무리 힘을 주거나 기대도 더 무너지거나 하지 않는다. 솔직히 말하면 처음보다 몇 배는 더 튼튼해졌다. 

 

 

 

 

 밑에서 올려다보지 않는 이상 티는 안 날 것 같다. 그래도 가장 좋은 것은 책상에 앉지 않는 것! 나같은 살마들.. 다이소에서 바로 수리해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