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내돈내산] 원룸 자취방에 사는 내가 유선청소기를 선택한 이유 : 무선 vs 유선? 유선이 가성비가 최고!

2024. 8. 13.
반응형

유선 청소기 구매 후기

 

 제목은 원룸이라 적었지만 사실은 투룸 ^^; 그래도 작은 집, 자취방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글을 적어봐요.

 

이사 전까지는 대학 후문 ~ 산 쪽이라 오가는 사람, 차량도 없고 먼지도 없어서 그야말로 청정 그자체였어요. 그래서 다이소에서 파는 물걸레 청소포를 가끔씩 돌리는 것 만으로 충분했거든요.

 

 그런데 이사를 오면서 상황이 달라졌어요. 도로 쪽은 아니지만 도로에서 한 블럭 떨어져있어서 아무래도 먼지가 좀 있더라구요.

 

 그래도 처음에는 한참동안 물청소포를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매번 다이소 가서 물청소포 사는 것도 귀찮고 그 꼈다 끼우는 것도 불편해서~

 

 마침 물청소용 밀대가 망가지는 바람에 차라리 같은 불편함이면 좀 더 깔끔하게 지내보자는 마음으로 청소기를 살 결심을 했어요.

 

 원룸에서 어떤 청소기가 좋을지 생각했는데, 유선과 무선 중 고르는게 힘들더라구요.

 

 

무선 vs 유선 청소기

 

 먼저 본가에서는 쿠쿠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2년 만에 망가짐. ㅠ.ㅠ

 

 게다가 흡입력. 아무리 가격 대가 높다고 하더라도 절대로 무선청소기는 유선청소기의 흡입력을 이길 수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무선
청소기
유선
청소기
흡입력  
편의성  
가성비  
내구성  
소음 상대적으로
조용함
시끄러움

 

 

 

 일단 흡입력은 유선 청소기가 압도적이에요. 긴 머리카락이나 무거운 모래도 유선이 최고...

 

 자취방에서 유선 돌리다가 본가에서 무선 써보면 이게 청소기 맞나 싶기도 하고... 🤔

 

 하지만 흡입력이 세다는 것은 소음도 크다는 것을 뜻해요. 밤 늦게 돌리기는 난감하죠.

 

 그리고 유선 청소기는 매번 코드 꽂고 선 정리하는 것도 일이기에 편의성 측면에서는 무선이 최고에요.

 

 편하다는 것은 자주 돌릴 수 있다는 것이죠. 좀 더러워보이면 유선은 '에구~ 저걸 할까 말까' 싶은데 무선은 부담없이 그냥 청소기 돌리면 되거든요.

 

 다만 배터리 (내구성) 쪽은 여전히 무선 쪽은 좀 그래요. 본가 쿠쿠에서 산 것도 2년 만에 망가지고 AS 요청하니 웬만한 청소기 값을 요구하길래 차라리 그냥 로봇 청소기로 바꿀까 싶어요.

 

 

 

반응형

 

 

 

 

 무엇보다도 자취방에서 적당히 쓸 만한 가성비.

 

 3만원도 안 하는 가격, 플라스틱으로 간단하게 조립하는 청소기이지만 그래도 나름 제 기능에 충실해요.

 

 내돈내산 청소기, 자취방에서 산 것 중에 가장 만족하고 있네요. 🫡

 

 크지 않은 집에서는 유선 청소기도 고려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