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식물을 키우다

스파티필름 피카소, 반딧불이 머위, 아글라오네마 픽텀 분촉하는 방법

2023. 6. 26.

스파티필름 피카소

식물 분촉하기

 

 여름이 되기 전에 할 일. 바로 부동산 만들기에요. 집에 있는 식물들 사이즈도 좀 줄여야겠어요. 이번에 줄일 애들은 스파티필름 피카소, 반딧불이 머위, 아글레오네마 픽텀이에요.

 

 

스파트필름 피카소 분촉 방법

자촉이 너무 많다.

 

대충 힘으로 또각

 

 스파티필름 피카소를 분촉할 때는 주의사항이 있는데, 너무 어린 애들은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최소한 높이 15cm 이상, 잎 3~4장은 나온 자촉을 뽑아야 뿌리가 붙어있더라구요. 꼭 그런 것은 아니긴 한데, 간혹 이 정도 사이즈라도 뿌리가 달려있지 않은 개체가 있더라구요.

 

 뿌리가 달려있지 않은 개체들은 물꽂이로 뿌리를 새로 받아야 해요. 물꽂이 할 때는 적당히 밝은 곳에 두고 여름에는 물을 매일 갈아주는 것이 좋답니다.

 

 이번에 스파티필름 피카소 7개체 정도 확보했어요. 나중에 순화 끝내고 잎이 새롭게 나오면 당근마켓에 정리할 수 있을 듯... 🎁

 

 

반딧불이 머위 분촉 방법

답이 없다

 

 반딧불이 머위는 분촉할 때 엄청 힘들어요. 기본적으로 뿌리 발달이 엄청난 식물이기도 하고 1달에 1번 정도 번식을 하기도 해서 뿌리가 사방팔방 빽빽해요.

 

 

뿌리 3/4는 잘라버렸다.

 

 반딧불이 머위를 분촉할 때 각오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 뿌리와 잎 날릴 각오는 해야한다는 것이에요. 분촉하다보면 힘을 줘야 하는데, 잎자루나 뿌리가 끊어지기도 한답니다. 반딧불이 머위 8개체 정도 확보했는데 뿌리 80% 가까이 정리했어요.

 

 

 

아글레오네마 픽텀 분촉하기

아글레오네마 픽텀

 

 아글레오네마 픽텀 트리컬러의 줄기가 길어지면 줄기를 화분 깊숙하게 묻어서 심으면  줄기에서 숨겨진 뿌리와 새촉이 나와요. 근데 그렇게 하기도 너무 줄기가 길어지면 잘라야 해요. 잘라보니 밑에 새촉이 숨겨져 있어서 흙에 살짝 나오게 작은 분에 심어줬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