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기/서울

[서울, 중구] 명동의 분위기 깡패 디저트 카페 ‘더 스팟 패뷸러스’ 방문 후기 : 역사가 긴 카페, 반드시 밤에 와야 할 명소.

2023. 6. 26.

더 스팟 패뷸러스 입구

더 스팟 패뷸러스

 

 명동에 분위기 좋은 카페 많죠? 카페 코인도 꽤 좋고... 근데 넓은 카페는 많지 않아요. 아무래도 땅값이 비싸다보니... 😂 그럴 때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 있는 더 스팟 패뷸러스 카페를 추천드려요. 이 건물은 중국 대사관 반대편인 청천백일 문양이 있어요. 지나가다 얼핏 보면 ‘어? 중국 대사관 바로 앞에 왜 대만의 상징이?’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 역사가 길답니다.

 

 

 

 

 원래 지금의 중국 대사관은 대만 대사관이었고, 이 곳도 국민당이 관리하던 곳이었죠. 그러다가 한중 수교로 대만과 단교하고 이 건물도 중국 공산당이 관리하다가 언제부턴가 카페로 변했답니다. 어쨌든 들어가면 명동 한복판인데도 큼지막하니 넓은 공간이 나와요. 주문은 1층에서 하시고, 2층에 가서 영수증을 보여준뒤 주문한 메뉴를 받으면 된답니다.

 

 

대만의 상징인 청천백일이 있다.

 

 

좌측에서 주문하고, 계단으로 올라간다.

 

 

멸치가 괜시리 똥폼 잡아본다.

 

 

 여기 매장은 넓은데, 사람이 정말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2명이서 오면 1명은 일찍이 위로 올라가서 자리 잡고 주문하던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녁 먹고 7시 넘어가면 여기 내부가 정말 예쁘기도 하고 좌석이 많고 넓기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몰리거든요.

 

 어르신 분들도 많이 오시는데 간혹 자리가 없어 돌아가는 경우도 많이 봤어요. 그러니까 일찍 가서 구석탱이에 먼저 자리를 잡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말 예쁘고, 정말 맛있다.

 

 

 메뉴로는 티라미수, 치즈케이크, 프랑스 구움과자, 시그니처 커피, 드링크, 마카롱이 있어요. 마카롱은 3천원이지만 나머지는 변동 가격이니 주의~

 

예쁜 것이 맛도 있네.

 

 

 음료는 보통 6~7천원대인데, 1인 1음료 원칙이니 2명이면 음료 2잔, 디저트 1개 정도로 주문하시면 된답니다. 저희는 무화과랑 밤 디저트를 주문했는데 메뉴는 제철마다 바뀌는 것 같아요. 🤔

 

 특히 저 쿠키보다 밤 케이크! 저희는 저 밤 케이크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방문할 때 확인해보세요. 너무 달지도 않고 은은한 단맛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방문할 때 꼭 확인해보세요.

 

 더 스팟 패뷸러스 정말 추천드려요. 이 근방에서 이만큼 분위기 좋은 곳도 없거든요. 좌석간 거리도 충분하고 매장도 넓어서 더욱 마음에 들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꼭 밤에 오셔야 한다는 것. 데이트 하시는 분들은 이른 저녁 드시고, 명동에서 조금 구경하다가 사람들 몰리기 전에 일찍 가서 자리 잡으세요. ☺️

 

반응형

댓글